KMO logo HOME | 찾아오시는길
 
제35회 KMO 1차시험 자주하는 질문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6-10 » 조회 : 11259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대한수학회 한국수학올림피아드위원회에서는 지난 6/2()[응시자 안내문 (다운로드)]를 공지하였고,

6/4()에 전체 응시자에게 응시 초대 이메일 2(1교시, 2교시)를 보내드렸습니다.

그리고 응시자 초대 이메일 확인 및 체험하기 진행을 반드시 해주셔야 한다는 안내를 문자(6/2, 6/4, 6/7, 6/9)로도 안내해 드렸습니다.

   

초대 이메일을 받지 못하거나, 기기 설정이 되지 않은 경우, 응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화상기기 설정에 대한 미숙지로 시험 당일 시험 시간까지 화상기기 설정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응시자에게 책임이 있으니반드시 남은 시간동안 화상기기 설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모니토 채널톡(채팅 상담)과 문의게시판으로 접수된 문의사항 중 자주 접수되는 질문을 정리하여 공지합니다.

     

초대 이메일 받지 못한 것

1. 1차적으로는 모니토 채널톡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니토 측에서 “등록된 이메일이 아니다”라고 안내하는 경우, 유웨이 어플라이에 로그인하여
내원서보관함에서 KMO 1차시험 원서 접수시 본인이 어떤 이메일을 입력하였는지 다시 확인하시고, 해당 메일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타 등 잘못된 이메일을 기재한 경우, 이메일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 이메일 변경 신청: KMO 홈페이지 좌측 배너 중 [원서 정보 수정] 배너 이용

3. 모니토 측에서 재발송 해주었는데도 여전히 초대 이메일이 들어오지 않은 경우, 메일 계정 측의 문제로 거부된 것이므로, 이메일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 이메일 변경 신청: KMO 홈페이지 좌측 배너 중 [원서 정보 수정] 배너 이용

4. 초대 이메일을 받는 이메일은 부모님 이메일 사용 가능합니다. 이메일 명의자가 응시자 아니어도 됩니다. 시험 당일에도 동일하게 부모님 메일로 들어와서 접속하면 됩니다.

5. [원서 정보 수정] 배너를 이용하는 것 외 다른 방법(문의게시판에 이메일 남기는 것 등)으로 수정 신청하신 것은 모두 인정되지 않습니다.

6. 이메일 변경 신청 후 초대 이메일이 발송되기까지는 시간이 소요되며, 시험 당일에 가까워질수록 연락 폭주로 처리가 더욱 늦어질 수 있습니다.

7. 새로운 이메일로 초대 이메일을 받으시는 경우, 기존 초대 이메일로는 접속하실 수 없고, 기기 설정(체험하기)를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8. 응시자가 유웨이 어플라이에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과 KMO 원서 접수 시 입력하신 이메일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접수번호

1. 접수번호를 모르는 경우, 유웨이 어플라이에 로그인 후 내원서보관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유웨이 어플라이 로그인 정보도 모르는 경우, 유웨이 어플라이 콜센터 1588-8988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기 설정

1. 시험 링크는 1교시, 2교시 두 개가 상이하며, 1교시에는 1교시 초대 이메일의 링크에 접속하여 진행하고, 2교시에는 2교시 초대 이메일의 링크에 접속하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 스마트폰 촬영 화면에 비춰져야 하는 부분은 얼굴(측면)과 손, 모니토 화면, 책상 아래 입니다. 응시자 안내문에 예시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거치하시기 바랍니다. 무릎, 다리 전체가 보이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책상 아래는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3. 응시자의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응시자 입장에서 스마트폰 화면이 보여야 합니다.

4. 부모님 스마트폰 사용 가능합니다. 응시자 명의의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됩니다.

5. 크롬을 통한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다면 유심이 없는 공기계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와이파이 환경을 계속해서 높은 속도의 인터넷으로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6. 권장 사양을 갖추어야 안전하게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응시자의 기기 문제로 응시 중 문제 발생 시에는 응시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7. 엑스키퍼 등 각종 접속 제한 프로그램, 광고 제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에는 응시 프로그램에 접근할 수 없으므로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 설정을 해둔 것도 만약 응시 중 PC가 꺼지게 된다면, 그것은 응시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외부인 출입

1. 1교시 및 2교시의 응시자 착석 확인 시간, 시험 시간에는 응시자 혼자 있어야 합니다. 응시자 혼자 있어야 하는 시간에 다른 사람이 보이는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합니다.

2. , 시험 당일 부모님이 응시 장소에 출입할 수 있는 시간은 13:30 이전 / 15:15~15:25 입니다.

 

문제 발생 시 대처

1. 응시자 착석 확인 시간, 시험 시간에는 응시자 혼자 있어야 하므로 외부인이 도와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응시자가 직접 체험하기를 통해 기기 설정 방법 등을 많이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화상기기 설정에 대한 미숙지로 시험 당일 시험 시간까지 화상기기 설정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응시자에게 책임이 있으니, 반드시 남은 시간동안 화상기기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신호가 약한 경우 감독관이 새로고침 하라고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응시 기기와 감독 기기 모두 새로고침 하는 방법을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3. 이외에도 이상이 있을 경우 감독관이 채팅으로 안내하는 것에 따르시면 됩니다.

 

본부는 전체 공지, 감독관은 채팅 공지

1. 본부에서 공지할 때에는 응시 화면 하단 오른쪽의 파란색 창으로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파란색 창은 3개 이상 쌓이면 X 클릭하여 삭제해야, 신규 메시지가 바로 화면에 보입니다.

- 삭제해도, 그리고 신규메시지가 화면에 보이지 않아도, “메시지 보관함”에는 모두 쌓여 있습니다.

2. 감독관은 음성 공지를 하지 않습니다. 감독관이 공지할 내용이 있거나 대화가 필요한 경우에는 채팅으로 진행하며, 응시 화면 오른쪽에 채팅 창이 나타납니다.

 

응시자 착석 확인 (주변환경 체크)

1. 파란색 메시지로 공지되는 대로 차례대로 행동하시면 되고, 다음 공지가 있을 때까지는 앞선 공지에 따른 행동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대기하시면 됩니다.

2. 스마트폰 거치대가 손에 닿지 않는 곳에 있을 경우, 메시지가 나타나면 자리에서 일어나도 됩니다.

3. 공지 사이에 대기 시간이 있고, 착석 확인이 완료된 후에도 대기 시간이 있습니다. 해당 시간에는 문제가 있었던 응시자가 감독관의 채팅 안내에 따라 재촬영 중이므로, 감독관의 별도 지시가 없으면 그대로 대기하시면 됩니다.

4. , 잘 촬영한 응시자, 부정행위 요소가 없었던 응시자에게는 감독관이 별도의 연락을 하지 않습니다.

 

소지 물품

1. 책상 옆쪽에 책장이 붙어 있는 경우, 책이 펼쳐져 있지 않다면, 그대로 두어도 됩니다.

2. 벽에 칠판이 설치된 경우 깨끗이 지워두시기 바랍니다.

3. 소지 허용 물품 외에는 모두 치워두시기 바랍니다.

4. 응시자가 소지한 물품에 대하여 감독관이 부정행위 요소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시험 중에라도 촬영 및 치우는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감독관의 채팅 안내에 따르시기 바랍니다.

 

신분증, 신분확인

1. 학생증 앞면에 사진만 있고 성명이 없는 경우, 신분증 업로드 시 사진이 있는 면을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분확인 시 감독관이 채팅으로 학생증 뒷면을 보여달라고 하면, 스마트폰에 학생증을 가까이 대서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2. 학생증의 경우 생년월일이 나타나 있지 않아도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3. 청소년증 발급 사실 확인서, 주민등록증 발급 사실 확인서는 신분증으로 인정합니다.

4. 여권이 아기 때 사진이어서 감독관이 봤을 때 현재 모습과 매칭이 되지 않는 경우는 신분증 미지참으로 처리합니다.

5. 모든 응시자의 신분 확인은 시험 중에 진행합니다. 감독관이 채팅으로 연락하면 측면 스마트폰에 얼굴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6. 응시 중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응시자가 업로드한 신분증에 문제가 있을 경우 감독관이 보여 달라고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스마트폰으로 보여주지 않거나,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았다면 신분증 미지참으로 처리합니다.

7. 시험 전에 미리 제대로 된 신분증을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시험 당일, 시험 시간 전까지 업로드를 못하는 경우 시험 응시가 불가합니다.

 

부정행위

1. 감독관은 응시자의 부정행위 요소를 모두 체크하여 KMO 위원회에 제출합니다.

2. 응시자에 대한 최종 부정행위 여부 판단은 시험 종료 후 KMO 위원회가 결정합니다.

 

수험표

1. 이번 KMO 1차시험은 수험표가 없습니다.

2. 응시자에게 개별 전달하는 것은 응시 초대 이메일 2(1교시, 2교시) 뿐입니다.

 

문의 방법

1. 모니토 채널톡 (채팅 상담)은 기기 설정, 프로그램 관련 사항만 처리합니다.

2. 그외 시험 운영에 관한 사항은 KMO 홈페이지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하시면 처리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전화 문의는 불가합니다.

3. 시험 당일에도 기기 설정,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모니토 채널톡으로 문의하셔야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처리가 안 되거나,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시험 당일의 모니토 채널톡 운영 시간은 09:00~17:00 입니다.

4. 시험 당일의 고사본부 전화 연락처는 6 11()에 본 게시글과 응시자 안내 게시글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6 12() 시험 당일에는 연락이 폭주하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험 당일에 사용하는 번호이므로 그 전까지는 전화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시험 당일의 고사본부 전화 운영 시간은 10:00~17:00 입니다.
031-995-8410 / 031-995-8411 / 031-995-8412 / 031-995-8413 / 031-995-8414

5. 시험 당일의 유웨이 어플라이 콜센터 운영시간은 11:00~14:30 입니다.
     1588-8988

6. 시험에 가까울수록 연락이 폭주하고 있어 처리에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체험하기를 통해 미리 연습해 보시고 시험 당일 문제 없이 응시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 조회
* KMO 결과 제35회 KMO 1차시험 (중등부, 고등부) 결과 발표 관리자 2021-07-09 8639
* 기타 2021 한국주니어수학올림피아드(KJMO) 개최 안내 관리자 2021-07-05 3517
* KMO 일부 학원에서 개최하는 “KMO 모의고사” 관련 관리자 2021-07-05 3251
* APMO 제33회 아시아태평양수학올림피아드(APMO) 결과 발표 관리자 2021-06-11 4828
* KMO 결과 제62회 국제수학올림피아드(IMO) 한국대표 선발 결과 발표 관리자 2021-06-08 15836
* KMO 결과 제62회 국제수학올림피아드(IMO) 한국대표 최종후보 선발 결과 발표 관리자 2021-06-01 9716
* KMO 결과 제34회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최종시험 수상자 발표 관리자 2021-06-01 15692
* 기타 [안내] 모든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습니다. (전화 문의는 불가함.) 관리자 2020-05-28 5601
529 KMO 제35회 KMO 1차시험 응시 초대 이메일 재발송 요청 마감시간 (이후 재발송 불가) 관리자 2021-06-11 5439
528 KMO 제35회 KMO 1차시험 배점 공지 관리자 2021-06-11 11019
KMO 제35회 KMO 1차시험 자주하는 질문 관리자 2021-06-10 11260
526 KMO 제35회 KMO 1차시험 응시자 안내 관리자 2021-06-02 27690
525 KMO 2021년 대표선발최종시험(TST) 일정 공지 관리자 2021-05-26 4181
524 기타 제13회 루마니아 수학마스터 대회(RMM) 개최 일정 추가 연기 관리자 2021-05-10 2412
523 KMO 제34회 KMO 최종시험 온라인 개최 변경 안내 관리자 2021-05-01 8734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